왜 기도하는가?
기도의 목적에 대해서 우리는 좀 더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기도하는가?
첫 번째 기도는 헌신하는 행동입니다. 포도나무는 주님이시고, 우리는 가지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붙어 있는 우리가 드리는 기도는 주님께 헌신하는 것입니다. 주님을 의존하고 다른 무엇보다도 주님을 붙든다는 표현입니다. 기도에 힘쓰는 것은 우리 자신을 기도에 헌신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이유는 하나님께 우리 자신을 헌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쉬지 말고 주님을 의존하고 기도함으로 살아야 합니다.
두 번째는 소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소통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종이라 하지 않으셨습니다. 종은 주님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를 친구처럼 대해주셔서 하나님에 대해서 더 깊은 관계로 소통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더 기도하면 할수록 주님과 더 소통하게 되고 더 가까이 가게 됩니다.
세 번째는 간구입니다. 기도는 간구입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심을 믿고 필요한 것을 간구하십시오.
네 번째는 동역입니다. 주님께서는 주님께서 하시는 일을 우리도 할 수 있고, 또한 더 큰 것도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또 주님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내가 시행하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주님과 동역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나라가 세워지도록 우리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기도하고, 잃어버린 영혼이 돌아오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자녀들의 특권입니다. 가장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기도할 수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불가능을 가능하도록 만드십니다. 잠언 21장 11절에 “여호와께서 왕의 마음을 다스리시며 그 생각의 방향을 도랑물처럼 마음대로 바꾸신다”(현대인 번역)고 말씀합니다. 올 한해 기도로 하나님만 의존하여 헌신하고, 소통하고, 간구하고 동역하시는 순복음 볼티모어 교회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