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표어는 작년과 동일하게“말씀으로 변화 성장하는 교회”입니 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우리의 생각과 느낌대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믿고 행해야 합니다. 말씀을 믿고 따를 때, 변화와 성장이 다가옵니다. 올해는 을미년 양의 해인데,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갈 때 푸른 초장으로 쉴만한 물가로 인도함을 받습니다. 목자의 음성에 양은 힘을 입어 올바른 길로 살아가게 됩니다.
구약 성경에 모세의 죽음으로 광야 시대가 막을 내리고 가나안 시대가 열립니다. 이스라엘을 이끌던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하라 고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단순히 적들과 맞서 싸울 수 있는 강한 담 력이 아니라, 여호수아 1장 7절에 “…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원하신 것은 하나님 말씀을 다 지켜 행하고 율법책을 떠나지 않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게 하는 것 이었습니다. 여호수아에게 능력이 되었던 것은 칼도 아니고 병력도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지켜 행할 때, 여호수아는 올바로 나아갔고, 형통하는 복이 임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도에는 말씀에 좀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프로그램이나 교제하 는 것도 좋겠지만, 우리가 말씀을 잃어버린다면, 다른 것은 다 쓸모없 어져 버립니다. 교회는 로터리 클럽과 같이 모여서 친교 하는 장소로 전락해 버릴 것입니다. 교회의 능력은 말씀에 있습니다. 사도행전 6 장 7절에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교회에 말씀이 왕성하게 될 때, 제자의 수 가 증가합니다. 단순한 사람들이 아니라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졌 다는 말은 진실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고 말씀대로 사는 사 람들이 많아졌다는 말씀입니다. 2015년에는 우리 교회에 제자들의 수가 더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말씀으로 우리가 먼저 변화 되고 세상 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의 사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